Home HEADLINES 페라리 HP F1팀, 티포시의 열정을 담아 새로 선보이는 2026 리버리와 디자인

페라리 HP F1팀, 티포시의 열정을 담아 새로 선보이는 2026 리버리와 디자인

by Kwang Sun Lee

스쿠데리아 페라리 HP(Scuderia Ferrari HP) F1팀이 2026년 시즌에 출전하게 될 SF-26 머신의 리버리를 현지시각 지난 23일 공개했으며, 이탈리아 마라넬로에 위치한 피오라노 테스트 트랙에서 시험 주행을 실시했다.

페라리 F1팀에서 72번째로 제작한 이번 F1 차량은 새로운 기술 및 스포츠 규정을 도입하여 경량화, 공기 역학 개념에서 큰 변혁을 가져왔으며, 차세대 동력 장치 또한 눈여겨 볼 부분이다.

먼저 그라운드 효과에 따른 공기 역학을 대신해 무게를 줄이면서도 향상된 효율성을 가져올 수 있도록 중점을 둔 섀시가 개발되었으며, 파워 유닛 또한 MGU-H(Motor Generator Unit-Heat)를 제거하고, 350㎾까지 끌어올린 MGU-K(Motor Generator Unit-Kinetic)로 전기 시스템에 대한 비중을 높였다. 이를 위해 새로운 설계 방식의 접근을 시도해야 했으며, 파워 유닛과 섀시간 통합이 불가피했다.

차체 외장에 있어서는 더 깔끔한 줄무늬의 라인이 특징이 돋보인다. 기능적 단순함에 중점을 두고 견고하며 유연한 콘셉트의 디자인을 고안했다. F1를 지배했던 페라리의 과거를 현재와 연결시켜 새로운 기술 시대로 나아가려는 시대적 연속성에 촛점을 두고 이를 시각화하고자 했으며, 최근 7시즌 동안의 무광택 마감처리에서 다시 광택 마감처리로 변화를 꾀했다. 이로 인해 더 밝고 강렬하며, 2025년 몬자 서킷에서의 스페셜 리버리로부터 영감을 얻은 리버리는 어디서나 이목을 집중시킬 것이다.

또한 밀레니엄 시기부터 사용된 적색과 연속성을 갖는 컬러를 채택하여 페라리의 핵심적 가치인 ‘열정, 용기, 정체성’을 일깨우고 있다. 이에 더해 운전석 주변과 엔진 커버에 흰색 컬러를 대조적으로 배합하여 팀의 근본과 미래 지향적 비전 사이에서 페라리가 새로운 기술적 진화와 스포츠에서의 도전에 정면으로 맞서고 있음을 상징하고 있다.

전년도에 이어 팀 대표를 역임하는 프레드 바세르(Fred Vasseur)는 “2026년은 확실히 매우 흥미로운 시즌이 될 것이며, F1 규정에서 가장 큰 변화가 섀시, 엔진, 배터리, 타이어, 스포츠 규정에 걸쳐 광범위하게 일어났다.”라며, “SF-26 차량은 엄청난 팀의 노력이 집약된 결과이며, 시즌을 앞두고 팀은 그 어느 때보다 단합되고 결집되어 있다. 다음 주부터 바르셀로나에서 자동차를 검증하는 과정을 시작할 예정이며, 초기 단계에서 가능한 많은 데이터를 수집해 개막전을 앞두고 굳건한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가 될 것이다.”라며 방향을 제시했다.

페라리 HP F1팀 드라이버 찰스 르끌레르(Charles Leclerc)는 “이번 규정은 드라이버에게 더 높은 수준을 요구한다. 이해하고 최적화시켜야 할 시스템이 많아 프로젝트 개발 초기 단계부터 많은 참여를 해왔다. 이로써 이 문제가 얼마나 복잡할 지 알 수 있었으나, 가능한 잘 대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서두를 꺼냈으며, “에너지 관리와 동력 장치가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며, 우리가 본능과 정확한 데이터에 더 의존하면서도 빠르게 적응해야 하는 과제가 주어진다. 이번 시즌 팬들의 지지를 통해 페라리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새로운 승리를 위해 나아가는 루이스 해밀튼(Lewis Hamilton)은 “2026년은 내 커리어에서 경험한 가장 큰 변화인 만큼 모두에게 큰 도전이다.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개발과 팀으로서의 성장이 같은 방향을 보고 함께 나아가게 된다.”고 말하면서 “드라이버로서 차량의 개발에 처음부터 참여하는 것은 흥미로운 도전이었으며, 엔지니어들과 긴밀한 협력 하에 명확한 방향을 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에너지 관리의 중심 역할을 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이해하며 자동차 개발에 기여함으로써 기술적 관점에서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다. 또한 페라리의 티포시가 보여주는 남다른 열정이 우리 모두에게 큰 의미를 지니고 있는 팀으로써 다가오는 도전에 정면으로 맞설 것이다.”라고 감상을 남겼다.

글 이광선 | 사진제공 Scuderia Ferrari HP F1 Team site

Related Articles

제호 웨이브진  |  발행인 정인성  |  편집인 이광선  |  등록번호 경기 아 54292  |  대표전화 050.6926.9520

등록일 2025.01.21  |  발행일 2025.02.14  |  청소년보호책임자 정인성  |  Contact us: wvzinekr@gmail.com

경기도 부천시 석천로 178번길27

COPYRIGHT © 2025 WVZin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