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HoYoverse)는 자사가 개발하고 유통하는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의 2.6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게임 내 등장하는 신규 캐릭터 ‘수나’와 ‘아리아’에 대한 소식을 알렸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랜 꿈의 앙코르’라는 부제를 달고 오는 2월 6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시즌 2의 클라이맥스 이후 중간 챕터에 해당되는 이번 2.6버전 업데이트에는 글로벌 팬들이 기대했던 아이돌 그룹 AOD의 정식 데뷔가 포함되어 있다. 새롭게 등장하는 게임 내 캐릭터로 에테르 속성을 지닌 ‘아리아’가 AOD의 메인 보컬로 소개되어 있으며, 동시에 물리 속성을 지원하는 S급 캐릭터 ‘수나’를 비롯해 신규 테마 이벤트 등이 추가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개에 따르면 ‘수나’는 파트너 ‘방울이’의 표식과 기폭 효과를 활용해 파티 전체의 전투 효율을 상승시키며, 궁극기 발동시 거대한 망치로 피해를 가하는 동시에 빠른 지원으로 파티원을 전장에 소환하게 된다. ‘아리아’는 ‘구조체’와 ‘아이돌 홀로그램’의 두 가지 형태를 지니고 있어, 차지 공격을 통해 이상 상태에 빠진 적에게 큰 폭발 피해를 가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팬클럽 회장으로 등장하는 ‘팬팬’은 지속적 회복 효과를 제공하고, 파티 내 AOD 에이전트가 2명 이상 편성될 경우 추가 공격력 상승 효과도 발동된다.
또한 신규 캐릭터와 함께 코스튬이 추가되었으며, ‘공명하는 망상의 순간’과 ‘마르셀 대모험’과 같은 신규 콘텐츠 및 이벤트 등이 대거 등장한다. ‘매트릭스 작전’에는 매주 다른 테마의 스테이지를 경험할 수 있으며, 한정 이벤트를 완료할 경우 ‘반인호’의 신규 코스튬이 무료로 증정된다. 더불어 로프넷 회원 깜짝 보급 이벤트를 통해 일상 콘텐츠와 로그인 보상으로 총 3,300 폴리크롭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금번 업데이트와 관련해 ‘AOD 글로벌 응원 프로젝트-설렘 폭발’이 글로벌 주요 지역에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한국은 서울과 부산에서 오는 2월 12일부터 6주간 한정 메뉴와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젠레스 존 제로’×애니플러스 콜라보 카페가 마련될 예정이며, 별도로 애플 앱 스토어와 함께하는 ‘Team Angel POP SHOW’ 팝업스토어가 더현대 서울 5층 에픽서울에서 21일부터 3월 1일까지 운영된다.
‘Team Angel POP SHOW’ 팝업스토어에서는 스토어에서는 iPhone 17 Pro 및 Apple Watch Series 11 한정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를 비롯해 ▲Bangboo 폰&워치 거치대 ▲핑디부 향초 ▲블루투스 스피커 ▲마그네틱 코롯토 ▲아크릴스탠드 등 한정 굿즈가 전시 및 판매된다.
더불어 현장에서 단독 공개되는 앱스토어 스토리와 퀴즈이벤트, AOD와 1:1 영상통화를 진행할 수 있는 팬미팅 이벤트, Apple Music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듣는 신곡 청음존 등 풍성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팬들의 호응이 예상되고 있다.

글 이광선 | 사진제공 호요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