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일주일동안 집중해서 보완한 점이 있다면?
일단 일주일 동안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건, 우리가 같은 패치로 좀 많이 진행되는 점이 있어서 다른 지역의 리그들에 나오는 대회도 좀 보고, 또 우리 팀만의 운영을 조금 더 기초적으로 또 실수 없이 잘 플레이 할 수 있게 하고자 그런 부분을 많이 보완해 왔다고 생각한다. 선수단 컨디션은 일주일 전부터 계속 컨디션 관리를 최우선적으로 생각했기 때문에 오늘 컨디션 나쁘지 않은 것 같다.
¶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라인은 어디이며, 예상 스코어는?
오늘 중요한 라인은 미드와 정글 듀오 자체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 팀 장점이 미드, 정글이 강한건데, 상대도 미드, 정글이 강한만큼 오늘 경기에서 그 라인이 제일 할 것 같다. 오늘 스코어는 3:0으로 이기도록 하겠다.
¶ 기세를 봤을 때 젠지가 다소 유리하다고 보이는데, 어느 부분에 중점적으로 대비해야 할까?
기세적으로 우리는 지난 경기 패배했고, 젠지는 승리하고 올라온 상태라 다소 밀릴 수 있지만, 한화전 경기가 끝난 당일 말고도 계속 다시 보면서 어느 부분을 잘 하면 강팀들을 꺽을 수 있을지 많이 복기했다고 생각한다. 오늘 도전적인 부분에서 조금 더 잘 하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본다.
¶ 일부 선수들의 큰 대회 경험부재에 대한 우려가 있는데 조언을 한다면?
평소 롤파크라는 무대에서 대회를 치르다가 퍼펙트, 피터 선수는 출장와서 치르는 경기가 아무래도 경험이 적다 보니 긴장 될 수는 있다. 그래도 우리가 월드 진출도 해본 바 있고, 오늘 경기가 좋은 경험이 되어 지든 이기든 얻어가는 게 많았으면 좋겠다.
¶ 오늘 우승하면 7년만의 결승 진출이다. 기대가 되나?
KT선수 생활 때 마지막으로 우승했던 게 7년만이고 장소도 인천이었다. 그런 만큼 오늘 이기면 결승 진출하는 것 자체가 좋은 거라고 생각하고, 좋은 기억 살리고 선수들의 자신감을 살려서 끝까지 가도록 하겠다.
¶ 오늘 경기 각오와 팬들에게 전하는 말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많이 들고, 경기장 와보니 선수들 또한 꼭 이기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 졌다. 오늘 경기 많이 기대해 준다면 최선을 다하겠다.

글 이광선 | 사진 WV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