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MOTORSPORTS 새로운 도전을 향한 일보, 베일 벗은 아우디 레볼루트 F1팀의 리버리 디자인

새로운 도전을 향한 일보, 베일 벗은 아우디 레볼루트 F1팀의 리버리 디자인

by Jaehui Lee

현지시각 지난 20일, 아우디 레볼루트 F1팀(Audi Revoult F1 Team, 이하 아우디 F1팀)이 베를린 크라프트베르크에서 공식 출범 행사를 개최하며 2026 F1시즌을 위한 아우디 F1팀의 R26 차량 리버리를 공개했다.

아우디 F1팀은 지난 11월, 뮌헨에 있는 자사 브랜드 체험 센터에서 열린 특별 행사를 통해 이번에 공개된 차량의 콘셉트 디자인을 선공개한 바 있다. 티타늄과 카본 블랙, 아우디 레드로 이루어진 컬러와 아우디를 상징하는 4개의 링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아우디 F1팀은 이달 말 바르셀로나 쉐이크 다운을 거쳐, 3월 8일에 예정된 호주 그랑프리 개막전에서 아우디의 파워 유닛으로 첫 F1 데뷔를 맞이한다.

아우디 디자인 총괄 마시모 프로셀라는 이번 R26 차량의 콘셉트가 ‘사람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는 브랜드, 용기와 품격을 추구하는 전 세계의 다양한 공동체를 영감으로 이끄는 브랜드’라는 아우디의 모토를 반영한 ‘그리드에서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머신’이 될거라 언급했다.

또한 아우디 CEO 게르넛 될너(Gernot Dollner)는 “오늘은 출범 이상으로 아우디가 새로운 시대를 공식적으로 선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F1은 모터스포츠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무대이고, 우리는 경쟁 뿐 아니라 기술을 통한 진보를 정의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기념사를 남겼다.

아우디 F1팀은 2026년 시즌 데뷔와 함께 차량과 파워 유닛을 모두 자체 공급하는 풀 워크스 팀으로서 참가한다. 아우디 F1 프로젝트 총괄인 마티아 비노토는 “풀 워크스 팀으로 F1을 시작하는 전략적 결정은 우리의 가장 큰 이점이다.”라며,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 뉘르부르그에서 파워 유닛을 개발했을 뿐 아니라 힌빌과 비세스터에서 섀시 개발의 기술적 기반을 마련하며 시간을 투자했다. 상호간의 통합으로 우리는 타협하지 않고 성공을 위한 민첩성과 혁신을 도모할 수 있었으며, 이것은 아우디 F1팀을 엔진부터 프론트 윙까지 하나의 비전으로 결속시켜 줄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바탕 위에 챔피언십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취지를 전했다.

올해 아우디 F1팀의 드라이버는 전년도 킥 자우버 F1팀(Kick Sauber F1 Team)으로 함께 한 니코 휠켄베르크(Nico Hulkenberg)와 가브리엘 보톨레토(Gabriel Bortoleto)가 다시 한번 힘을 모은다.

지난 시즌 F1 데뷔 15년만에 첫 포디엄의 감격을 맛 본 휠켄베르크는 “F1 패독에서 여러 해를 보내며 야망과 가능성을 구분하는 법을 배웠다. 오늘 내가 여기서 느낀 것이 이 팀을 특별하게 만드는 원천이다.”라면서 “우리는 명확하고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막대한 자원과 세계적인 수준의 전문성을 지닌 팀이다. 드라이버로서 아우디의 여정의 시작을 함께하게 된 것은 매우 신나는 일이고, 매우 특별한 것을 함께 이뤄나갈 기회를 얻었기에 나는 멜버른 트랙에서 하루 빨리 이 차를 몰게 되기를 고대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파트너 드라이버인 보톨레토는 “모터스포츠에서 상징적이며 승리한 역사를 가진 브랜드 아우디에서 달리는 것은 꿈을 이룬 것과 같다. 아우디가 르망과 랠리를 제패하는 것을 들으며 자라왔고, 지금 F1에서 그런 유산을 공유하게 된 것은 믿을 수 없는 영광이다.”라면서 “내 인생에서 절호의 기회다. 책임감의 무게를 느끼면서도, 그에 앞서 이 팀과 함께 배우고, 자극하며 성장하고자 하는 엄청난 동기 부여를 받고 있다. 제 모든 것을 아우디 F1팀이 써 내려갈 위대한 역사의 한 장에 바칠 준비가 되어 있다.”고 각오를 밝혔다.

글 이재희 | 사진제공 아우디 레볼루트 F1팀

Related Articles

제호 웨이브진  |  발행인 정인성  |  편집인 이광선  |  등록번호 경기 아 54292  |  대표전화 050.6926.9520

등록일 2025.01.21  |  발행일 2025.02.14  |  청소년보호책임자 정인성  |  Contact us: wvzinekr@gmail.com

경기도 부천시 석천로 178번길27

COPYRIGHT © 2025 WVZin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