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ULTUREST1, 문현준(Oner) 데뷔 5주년 기념하며 LCK CUP에서 자축 이벤트 마련

T1, 문현준(Oner) 데뷔 5주년 기념하며 LCK CUP에서 자축 이벤트 마련

by Kwang Sun Lee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e-sports의 한국 프로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트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LCK)에 출전하는 문현준(Oner, T1)이 데뷔 5주년을 맞이하며 성원을 보내 준 팬들을 위한 이벤트 행사를 마련했다.

22일(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치지직 롤파크에서 진행되는 ‘2026 LCK CUP’ 하위조 3라운드에 앞서 T1은 소속 선수인 문현준의 데뷔 5주년을 축하하며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해 그 의미를 더했다.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는 문현준의 어머님이 손수 준비한 과일 등이 담긴 간식과 함께 축하 메세지가 담긴 양말과 수건 세트, 그리고 기념 사진이 담긴 한정판 포토카드가 주어졌다.

2020년 LCK 아카데미 시리즈에서 오픈 토너먼트 준우승과 우승을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 문현준은 이듬해인 2021년 T1 소속으로 LCK 프로무대에 첫 데뷔를 장식했다. 이후 2023년과 2024년, 2025년에 연속으로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하며 T1이 쓰리핏이라는 역사적인 기록을 남기는 데 일조한 바 있다.

데뷔와 함께 T1 소속으로 5년차를 맞이하는 문현준은 ‘2026 LCK CUP’ 결승 진출을 놓고 22일 디플러스 기아를 상대로 하위조 3라운드를 치르게 된다.

글 이광선 | 사진 WVZINE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