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개발 및 공급하는 히어로 슈팅게임 ‘오버워치’의 e-sports 대회인 ‘오버워치 챔피언스 시리즈'(Overwatch Champions Series, 이하 OWCS)가 지난 2월 8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T1 아카데미에서 진행된 부트캠프를 시작으로 2026년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OWCS의 한국지역 대회를 주관하는 더블유디지는 서울시 홍대에 자리한 WDG 홍대 스튜디오에서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OWCS 프리시즌 부트캠프의 성과를 점검하는 토너먼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부트캠프 토너먼트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지며 OWCS 파트너팀 11팀과 초청팀 1팀을 포함 총 12개 팀이 참여한다.
이번 토너먼트에서는 첫 세트 전, 맵 선택권을 걸고 1:1 대전을 진행한다. 지난 11일 출시된 오버워치 신규 영웅을 사용하여 1:1 경기를 치른 후, 승자 팀이 맵 선택권을 가져가게 된다. 또 다른 특별 룰로는 ▲매 라운드 첫 번째 세트에서 신규 영웅 5인을 필히 사용, ▲마지막 세트까지 동점인 경우, 탱커 플레이어는 영웅 ‘도미나’를 필히 사용이 적용되며, 중간 세트는 기존 OWCS의 경기 방식과 동일하다.
2025년 각 지역에서 좋은 성적을 낸 Crazy Raccoon(CR), Weibo Gaming(WBG), Twisted Minds, Team Liquid(TL)는 상위 라운드에 먼저 자리매김하여 14일에 첫 경기를 치르게 된다.

▣ DAY 1 : 1경기 Disguised(DSG) vs Team Peps(PEPS)
첫 1대1 경기는 두 팀 간의 고양이 대전이 됐다. ‘제트팩 캣’ 1대1 대전에서 승리한 DSG는 첫 두 판을 연이어 이기며 승리 예측을 보기 좋게 뒤집는 듯했으나, 3세트 이스페란사 미러전에서 PEPS가 이기면서 역전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4세트 미드타운에서 끈질긴 승부 끝에 올해 첫 OWCS 경기에서 첫 무승부 경기가 나오게 되었다. 이후 PEPS는 5세트, 6세트를 연이어 이기며 1일차 유일한 풀세트 역전승을 쟁취했다.
▣ DAY 1 : 2경기 VARREL(VR) vs Team Falcons(FLC)
2경기에서는 VR 과 FLC가 월드 파이널 이후 처음으로 공식 경기에서 다시 맞붙게 되었다. VR이 ‘엠레’ 1대1에서 승리해 맵 선택권을 가져갔으나, 세 세트를 연이어 패배하였다. 팔콘은 새롭게 구성된 팔콘 로스터의 강력함을 보여주었다. 경기의 POTM은 ‘제트팩 캣’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플레이를 보여준 ChiYo 선수가 선정되었다.
▣ DAY 1 : 3경기 Dallas Fuel(DAL) vs T1
오버워치 리그 이후 다시 돌아온 DAL의 첫 OWCS 경기 상대는 T1이 되었다. ‘도미나’ 1대1에서 아쉽게 진 T1은 이후 1세트와 2세트 각각 DONGHAK과 JASM1NE을 기용하며 승리하였다. 그러나 3세트, 하바나에서 DAL이 승리하며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4세트 플래시포인트에서 T1은 역전을 허용하지 않으며 승리하였다.
▣ DAY 1 : 4경기 Virtus.pro(VP) vs All Gamers Global(AGG)
1일차 마지막 경기는 작년 EWC 이후 재창단하여 돌아온 AGG와 EMEA 강호 VP가 맞붙었다. ‘미즈키’ 1대1을 이긴 VP는 이후 3세트를 모두 깔끔하게 이기며 승리하였다. 두 팀 모두 ‘제트팩 캣’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플레이를 보였으나, VP가 운영에서 더욱 능숙한 모습을 보여주며 전全 세트에서 우세한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1일차 경기에서 승리한 PEPS, FLC, T1, VP는 이튿날인 14일 경기에서 각각 CR, WBG, TM, TL과 맞붙게 된다. WBG와 T1이 작년 월드 파이널의 설욕을 할 수 있을지, 작년 권역 우승자는 그 강함을 다시 증명할 수 있을 지에 집중하게 되는 2일차 대전이다.
글 이재희 |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